주요사업

전문상담

전문지식을 갖춘 교육팀원들이 여러 가지 상담경로로 상담을 제공합니다.

사업개요

  • 센터 교육팀원의 대상자별 맞춤형 상담으로 상담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지역사회에서 발생하는 알레르기질환에 관한 문의사항들을 효율적으로 해결함

전화상담

  • 센터 내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교육간호사 2-3인이 환자 및 보호자 등의 전화 질문과 문의사항에 대해 친절하고 자세한 상담을 제공
  • 전문적인 상담과 진료가 필요한 경우 적절한 병원 안내 또는 관련 전문의로 구성된 자문위원단에 자문을 통해 환자와 보호자의 고충 해결
  • 상담대상 : 환자 및 보호자, 일반인, 지역사회 사업담당자 등

오프라인 상담

  • 전화로 오프라인 상담을 예약하고 교육상담실로 직접 방문하여 교육간호사와 상담
  • 전문적인 상담과 진료가 필요한 경우 적절한 병원 안내 또는 관련 전문의로 구성된 자문위원단에 자문을 통해 환자와 보호자의 고충 해결
  •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리플렛, 소책자 등 교육·정보 자료의 제공
  • 상담대상 : 환자 및 보호자, 일반인, 지역사회 사업담당자 등

온라인 상담

  •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 및 전문상담
  • 전문적인 상담 필요시 전문의로 구성된 자문위원단에 자문을 통해 수준높은 상담 제공
  • 상담대상 : 환자 및 보호자, 일반인, 지역사회 사업담당자 등